본문 바로가기

미용&뷰티

레블라이트 레이저 여드름흉터치료과정 상세후기

반응형

도곡 양재에 있는 유명한 피부과에서 55만 원에 견적 받고 시술받았다. 원래는 두 번에 걸쳐 받는 건데 추석 연휴라서 한 번에 받았다. 

쌩얼의 내 피부상태는 여드름 짠 붉은 상처 대부분, 여드름 흉터로 인한 색소침착 여러 군데, 점 빼다가 잘못된 파인 흉터 2개, 수두자국 2개, 잘못된 레이저로 인한 코 파인 흉터 1개

 


색소침착 -> 레블라이트

수두&여드름흉터 -> 서브시전 + 어븀야그 레이저


시술 후

모든 치료를 마친 후의 내 피부 상태다.마취크림을 거의 1 시간 바르고 피부과 전문의한테 40분가량 시술을 받았다. 서브시전으로 의사가 직접 바늘로 내 피부 진피층의 얽힌 섬유질들을 끊어주고, 어븀으로 간간히 받고, 레블라이트로 색소침착이 있는 부분만 레이저 사용

마취크림을 바르긴 했지만 서브시전 할 때 직접 내 피부에 바늘을 계속 휘젓고 다니는 감각이 매우 소름 끼쳤다.레블라이트도 좀 강하게 맞아서 살짝 아팠다. ​저기 빨간색에 표시된 코 흉터도 내 동의하에 시술받았다. 코 피부는 매우 약해서 거의 안 낫고 더 흉이나 나지 않으면 다행이다라는 지식은 미리 숙지로 알고 있었다.  전문의도 솔직하게 기대 안 하는 게 낫다고 하기도 했다.

하지만 적어도 한 번은 도전해보고 싶었다. 그랬기에 비싼 피부과 전문의한테 찾아간 것이지만 딱히 효과는 없었다ㅠㅠ어쨌든시술을 받자마자 마스크를 끼고 바로 집으로 내려갔다. 그리고 정말 6일 동안 거의 집에만 박혀 있었다. 세 번 정도 친구들을 만났는데 다 저녁때쯤 만났다.

집에서 매일 아침저녁마다 피부과에서 준 스테로이드 진정 연고 +시드물 알로에 에센스 + 징크 앰플 섞은 크리니크 로션 + 아벤느 재생크림 부분적으로 바르고 잤다.

서브시전으로 시술한 상처들은 아무것도 바르지 말고 네오덤 같은 습윤밴드를 붙여줘야 한다기에부풀어 오르면 매일 갈아줬다. 딱지가 생기면 떼준 후에 연고를 같이 발라주었다.


피부 상태변화

-시술 후 당일-

 

-시술후 2~3일째-

 

-시술 4~5일째-

 

-시술 6일 후-

 

현재 내 피부 상태


시술 후 피부 변화과정

-레블라이트로 받아서 생긴 붉은 끼는 점점 피부 위로 올라와 딱지처럼 단단해지고 검붉어짐

-서브시전을 받은 흉터는 3~4일 차쯤에 더 이상 하얗게 올라오지 않았음

-5~6일 차쯤에 검어진 딱지들이 대부분 탈락됨

전체적인 효과

-레블라이트로 신경 쓰였던 색소침착 부분은 대부분 사라짐

-서브시전을 받았던 파인 흉터는 효과가 없었음 서브시전으로 상처 난 부위는 살이 차올랐으나 내 전상태까지만 그대로 올라왔다.

레이저 관리 주의사항&TIP

1. 레이저를 받을 때 안심하지 말고 꼼꼼히 의사가 내가 신경 쓰이는 부위를 해줬나 봐야 함, 사전에 상담으로 적어놨어도 막상 할때 까먹으시더라.. 끝나고 보니 놓친 곳이 두세 군데 있었다.

2. 딱지가 생기면 절대 건드리지 말고 최대한 알아서 떨어지게 놔둬야 함, 5-6일 차에 세수하다가 대부분 떨어졌는데 정말 아주 살살해야 한다. 수건으로도 잘 닦아야 한다. 딱지가 좀 빨리 떨어진 피부는 붉고 따가움. 운이 나쁜 경우살이 들찼는데 떼 지면 그대로 파인 흉터로 된다.

3. 서브시전 시술을 했던 파인흉터 부위는 딱지가 생겼어도 안심하고 건드리면 안 됨->하얗게 부풀지 않아서 바로 그 후부터 습윤밴드를 떼었다. 그러다 세수할 때 좀 빨리 떨어짐ㅜ 물기&자극 보호 차원에서 그냥 끝까지 내버려두는 게 나았을 듯..

4. 코는 기대를 거의 안 하는 게 나을 듯싶다. 초반에 파였던 코 흉터에 맨들하게 딱지가 생겨서 그 속에 살이 차오를 것으로 기대했으나 워낙에 약한 부위라 딱지가 두 번 정도 떨어졌고 피가 났다.. 아무리 세수할 때 조심해도 결국 피가 한두 방울 떨어졌다. 그냥 습윤밴드 끝까지 붙이고있을껄 그랬다.

피가 떨어지니 그 빈 공간에 그대로 피부가 파이더니 분화구처럼 또 파인 흉터가 생겼다. 하지만 예전 내 파인 흉터보단 불룩하게 파였던 부분이 좀 부드럽게 파여서 전보단 그나마 눈에 덜 띔

그림으로 표현하자면 이런 식이다.

 

그렇지만 코는 아직도 현재 진행형으로 딱지가 있다. 처음 때 생긴 만들 한 딱지가 아니라 파인 속 구멍에 피딱지가 조금 차있다. 후에 그 고여진 피가 다 피부로 흡수되어 피부가 차오르기를 기대 중...!! 혹시나 씻을 때 떨어질까 봐 습윤밴드 매일 붙이고 있다.

코는 아무는 데도 시간이 매우 걸리고 피부도 약한 부위인 데다가 튀어나온 부분이라 조심한다고 해도 건드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 때문에 정말 후 관리에 집에만 박혀있거나 미칠 듯이 관리할 거 아니면 건드리지 않는 걸 추천함. 괜히 괴사 할 수 있다.

5. 새살이 차오를 때 중요한 건 수분!! 수분이 많이 필요로 한다. 틈틈이 나는 미스트를 뿌려주었는데, 극초반에는 수분 생각을 못했는지, 내 재생력이 떨어지는지는 모르겠지만 파인 흉터는 내 기대에도 못 미치게 치료되지 않았음.

6. 말끔히 색소침착이 없어졌다고 방심하면 안 된다. 선크림을 바르고 낮에 창가 근처 카페에서 수다를 떨다가 집에 와서 하루 자보니 말끔히 없어졌던 부위가 살짝 갈색으로 바뀜 ㅠㅠㅠㅠ 웬만하면 자외선을 피할 것!

7. 서브시전은 한 번으로 효과가 없는 듯.. 늘어진 모공도 의사에게 부탁해서 한 부위만 살짝 서브시전으로 건들어봤는데 효과 아예 없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