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배달의민족 번쩍배달 배달료무료에 속지말자

반응형

요즘 배달의민족이 성황이다

배민 라이더스로 더 많은 배달업체가 생겼다

자전거나 전동킥보드만 있으면 얼마든지
부업으로 돈을 벌 수 있어서
프리랜서들에게 좋은 제도라 생각한다.






번쩍배달로
그동안 배달이 안됬던 샐러드, 한식 등
도 먹을 수 있다고 요즘 대대적으로 홍보하는 배달의 민족


게다가 무려 배달료도 0 랜다.

나도 배달료 무료라는 말에
테이크아웃없이 시켜먹을까 솔깃했다.


하지만 실제 번쩍배달을 해주는 곳의 가격과
배민 메뉴가격이 다르단걸 발견


배민에서 칠리베이컨 웜볼과
아보크랩 샐러디 가격은 7,600원


하지만 실제로 내가 직접 테이크아웃으로 사보니 각각 가격은 6,900원이였다

하나당 가격을 700원을 올려 팔고있었던 것


배달의 민족에서는 배달료가 공짜라고
속이면서 메뉴값을 올렸던 것이다!!

완전 조삼모사.....

배달의 민족에서 테이크할 경우 -2000원 할인을 얼마전까지 해줬었다.
그걸 왜 해줬겠는가...

주문을 많이 할수록 배민에선 더 많은 이윤을 챙긴다.

한가지 싸게 사먹는 팁으로
배민으로 700이 더 붙은 샐러드 2개 테이크아웃으로 (-2000원) 주문해서
샐러드를 받으러가면 600원 이윤을 받았다.

하지만 이 함정을 배민에서 눈치챘는지

지금은 테이크아웃으로 주문해도 할인을 안해준다. ㅋㅋㅋㅋ

어플로 주문해서 가서 받으면
배달료포함된 가격에 음식을 먹는셈..
배민은 거저먹기로 수수료를 챙겨받는다.



배달료를 추가로 받는걸로 한동안
문제가 많았던 걸로 안다

그래서 배달료를 없애버린 척(?)하면서
메뉴값을 올려버리다니....


게다가 주문량이 많을 수록 배민은 더 이윤을 챙기는 이득까지!!


혹시나 배달료 0원에 속아
번쩍배달로 비싸게 주문하는 소비자들이
있다면 꼭꼭 알려주고 싶다.

마케팅에 속아
당하는 소비자가 없길 바란다
반응형